[WBC B조 3차전] 체코대한국 경기 결과 , 한국대체코경기결과 , WBC B조3차전 경기 결과 , 일본대호주 경기결과 , 호주대일본 경기결과 알아보기 , WBC 대한민국 8강 진출 최종 경우의 수 알아보기 , ..





728x90
반응형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WBC B조 3차전 체코대대한민국 경기 결과 입니다. 1패만 더하면 8강전 토너먼트 진출에 실패하는 대한민국으로써는 절대는 져서는 안되는 경기였습니다.

경기 결과는 3대7로 대한민국이 드디어 2023WBC 에서 첫승을 거두었네요. 좀더 많은 점수를 내었으면 좋았겠지만 일단 승리를 챙겨야 하는 중요한 경기였습니다.

 

승리투수는 박세웅 선수 이용찬 선수가 세이브를 올렸습니다. 체코는 안타 6개로 3점을 뽑았지만 삼진을 18개나 당하면서 더이상의 점수 획득에는 실패했습니다. 대한민국은 1회에만 대거 5점을 뽑으면서 콜드게임까지도 생각할수 있었지만 더이상의 빅이닝은 없었네요. 안타 11개와 홈런 2방을 몰아치면서 7점을 뽑았습니다.

 

체코 선수 기록

6명의 선수가 1안타에 그치면서 3점을 획득하는데 그쳤습니다. 멘시크 선수가 유일하게 2타점을 기록했네요.

대한민국 선수 기록

김하성,박병호,강백호 선수가 2안타를 기록하면서 공격에 활로를 열었습니다. 

박세웅 선수가 4와3분의2이닝동안 실점없이 선발투수로써의 역활을 충분히 해냈네요. 곽빈 선수가 2실점 고영표 선수가 1실점을 기록했습니다. 이용찬 선수는 1과3분1이닝을 실점없이 잘 막아내서 세이브를 챙겼네요.

현재 열리고 있는 B조 일본대 호주 경기는 일본이 7회말 현재 7:0으로 큰 점수차로 앞서가고 있습니다. 호주는 안타 3개에 그치면서 무득점으로 경기를 끌려 가고 있네요. 대한민국으로써는 다행히도 마지막 8강 토너먼트 진출에 희망을 이어갈수 있게 되었습니다. 만약 경기가 이대로 끝난다면 일본이 4승 전승으로 1위 확정이 되고 대한민국과 체코,호주는 최종 경기까지가서 8강 진출 결정이 나겠네요.

 

어제 중국이 호주를 잡아주었다면 더할나위 없었겠지만 B조 최약체라서 호주를 잡기에는 힘들었네요.

 

B조 마지막 4차전 일정입니다.

3월 13일 (월) 12시에는 호주 대 체코 전이 저녁 7시에는 대한민국 대 중국전이 열릴 예정입니다.

 

대한민국이 8강을 진출하는 시나리오는 체코가 호주를 잡아주기만 하면 8부 능선을 넘습니다. 현재 B조 최약체인 중국과의 4차전이 남은 한국으로써는 승리할 확률이 매우 높은 상황입니다.

호주대 체코의 실력차이는 현재로써는 크게 나지 않아 보이네요. 호주가 일본전에서 이렇다할 실력을 보여주지 못하면서 마지막 4차전에서도 체코전에 패할 가능성도 높아졌습니다. 체코가 내일은 좀 폭주모드로 호주를 잡아주면 좋겠네요.

 

대한민국의 유일한 8강 시나리오!

 

체코 승리 , 대한민국 승리!

 

일본 4승으로 1등 확정

대한민국,체코,호주 2승 2패로 모두 승률 동일.

하지만 승자승 원칙에 따라 체코를 이긴 대한민국이 8강 진출!!!

 

이상으로 WBC B조 3차전 경기 결과 였습니다.

 

대한민국의 8강 진출을 기원하며~~~!!!

 

#WBCB조순위

#한국대체코경기결과

#대한민국체코야구결과

#호주대일본

#WBC호주대일본

#WBC일본대호주

#일본대호주결과

#일본전승으로1위확정

#일본4승

#WBC일본8강진출

#WBC일본전승

#월드베이스볼클래식일본야구

#대한민국8강진출경우의수

#한국8강진출경우의수

#WBC한국8강진출할수있는경우

#대한민국8강진출확정

#대한민국8강

#한국8강진출

#한국8강갈수있는경우의수

#한국8강상대국가

#WBC8강대진표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