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PGA TOUR] 2번째 메이저 대회 PGA 챔피언십 대회 일정 및 참가 선수 알아보기 , PGA 챔피언십 1라운드 조편성 , PGA챔피언십 우승상금 , PGA챔피언십 디펜딩 챔피언 - 저스틴 토머스 , PGA챔피언십 ..





728x90
반응형

2023 PGA TOUR 2번째 메이저 대회인 PGA 챔피언십이 미국 뉴욕주에 위치한 OAK HILL 컨트리클럽에서 개최됩니다.

대한민국 참가 선수들과 1라운드 조편성등 PGA챔피언십 에 대해 체크해볼께요.

 

2023 PGA 챔피언십 (2번째 메이저대회)

 

대회 일정 - 2023년 5월 18일 ~ 5월 22일

대회 장소 - 오크 힐 컨트리 클럽(미국 뉴욕주)

디펜딩 챔피언 - 저스틴 토마스(275타 / -5)

대회 상금 - $15,000,000 / 우승 상금 - $2,700,000

 

메이저 대회인 만큼 대회 상금 270만불로 한화 약 36억 2,000만원 가량 되는 큰 대회입니다.

2022년 우승을 차지한 미국의 저스틴 토마스 선수가 우승 트로피를 들고 웃고 있네요~~~ 메이저 대회에서 유독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는 저스틴 토마스 선수입니다.

 

대회가 열리는 OAK HILL CC 전경입니다.

상당히 어려운 벙커밭으로 PGA 투어 선수들조차 언더파를 치기 힘든 코스로 유명한 OAK HILL CC 입니다.

 

과연 2023년 PGA챔피언십에서는 어떤 선수가 우승트로피를 들어올릴지 벌써부터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네요.

대회를 앞두고 대한민국의 김주형 선수는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 선수와 허리케인 선수를 만났네요~~~ 좋은 기운을 받아 PGA챔피언십 우승을 기원해 봅니다~

디펜딩 챔피언 저스틴 토마스 선수는 로리 맥길로이,콜린 모리카와 선수와 1라운드 조편성이 되었네요.

 

PGA투어 메이저 대회에서는 리브골프로 이적한 선수들의 참가를 허용했습니다. 리브 골프 선수들도 대거 참여하면서 PGA투어 선수대 리브골프 선수들의 대결을 보는것도 관전포인트 입니다.

 

그럼 PGA 챔피언십 1라운드 조편성 한번 알아볼께요~~

오전 8시 부터 1조가 경기를 시작합니다. 1번홀과 10번홀 번갈아 가면서 스타트를 하네요~

호주의 이민우 선수는 10번홀 스타트를 하네요. 이경훈 선수는 톰 호기,라이언 폭스 선수와 같은 조로 1번홀부터 플레이를 합니다. 좋은 플레이 기대해 봅니다.

스코티 셰플러 선수는 개리 우드랜드 선수와 리브 골프소속 브룩스 켑카 선수와 한조를 이루었네요. 

저스틴 토마스 선수는 로리 맥길로이,콜린 모리카와 선수와 9시 11분 10번홀 시작입니다.

존람 선수는 매트 피츠패트릭 선수와 카메론 스미스 선수와 9시 33분 10번홀에서 시작하네요.

AT&T 바이런 넬슨 대회 우승으로 기량을 끌어 올린 제이슨 데이 선수는 키건 브래들리,브라이슨 디챔포 선수와 한조로 플레이를 펼치네요~ 좋은 성적 기대해 봅니다~

양용은 선수가 오랫만에 메이저대회에 모습을 보였네요. 웹 심슨 선수와 대니 월렛 선수와 10번홀에서 시작을 합니다. 좋은 성적 기대해 봅니다~

김주형 선수는 샘 번즈 , 아브라함 앤서 선수와 오후조로 1라운드를 시작하네요~ 이번 대회에서는 좀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길 기대해 봅니다~ 화이팅!

 

아담 스캇, 맥스 호마 , 토니 피나우 선수가 한조로 펼치는 조도 좋은 성적이 기대가 되네요.

임성재 선수는 오후조로 크리스 커크 선수와 셰이머스 파워 선수와 10번홀에서 시작합니다~ 대한민국에서 우승한 기운으로 PGA챔피언십에서도 우승컵 기대해 봅니다~

 

김시우 선수는 슈테판 예이거 , 아니르반 라히리 선수와 10번홀에서 시작하네요~ 역시 최근에 준우승으로 좋은 폼을 유지하는 김시우 선수~ 우승컵 기대해 봅니다~

 

잰더 셔플리 선수와 더스틴 존슨 선수의 대결도 재미있겠네요~ 필 미켈슨 선수는 패트릭 캔틀레이, 리피 파울러 선수와 한조로 플레이를 펼칩니다.

이상으로 2023년 PGA TOUR 2번째 메이저대회인 PGA 챔피언십 1라운드 조편성 및 대회 정보였습니다.

 

대한민국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중계방송은 SBS GOLF , SBS GOLF2 채널에서 합니다.

 

1라운드 중계방송 일정 2023년 5월 18일 20:30 분 ~

 

[PGA 챔피언십 하이라이트 영상]

 

#PGA챔피언십

#PGA챔피언십우승상금

#PGA챔피언십1라운드조편성

#PGA챔피언십조편성

#임성재조편성

#김시우조편성

#PGA챔피언십상금

#PGA챔피언십대회일정

#PGA챔피언십중계방송

#PGA챔피언십SBS골프

#SBSGOLF

#SBSGOLF2

#이경훈조편성

#PGA챔피언십참가선수

#PGA챔피언십한국선수

#PGA챔피언십양용은

#김주형조편성

#PGA챔피언십김주형

#PGA챔피언십존람

#PGA챔피언십스코티셰플러

#PGA챔피언십로리맥길로이

#PGA챔피언십맥스호마

#PGA챔피언십제이슨데이

#PGA챔피언십저스틴토마스

#PGA챔피언십브룩스켑카

#PGA챔피언십더스틴존슨

#PGA챔피언십필미켈슨

#PGA챔피언십조던스피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