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LPGA 월마트 NW 아칸소 챔피언십 1라운드 경기결과 - 실시간 라이브스코어, 유해란 1위, 유해란 상금 및 세계랭킹 정보, 중계방송 일정



목 차


    728x90

    2023 LPGA투어 월마트 NW 아칸소 챔피언십 대회가 미국 아칸소주에 위치한 피너클 카운티클럽에서 개최가 되었습니다. 1라운드를 마친 현재 어떤 선수들이 상위권에 위치해 있으며 2라운드 컷통과 스코어를 한번 체크해 보겠습니다.

    월마트NW아칸소챔피언십
    월마트NW아칸소챔피언십

    월마트 NW 아칸소 챔피언십대회

    • 대회 일정 - 2023년 9월 29일(금) ~ 10월 2일(월)
    • 대회 장소 - 피너클 카운티클럽(파71, 6,438야드)
    • 레이스 투 CME글로브 포인트 - 500
    • 디펜딩 챔피언 - 아타야 티티쿨(196타, -17)
    • 대회 상금 - $2,300,000 / 우승 상금 - $345,000

    월마트NW아칸소챔피언십

    월마트 NW 아칸소 챔피언십대회 1라운드 순위

     1라운드를 마친 현재 선수들의 순위를 한번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TOP 10 선수들

    월마트NW아칸소챔피언십

     대한민국의 LPGA투어 루키인 유해란 선수가 버디만 7개를 뽑아내면서 단독 1위로 올라섰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다면 올해 LPGA투어 신인왕의 유력한 선수가 되겠네요. 현재까지는 올해의 신인왕 랭킹에서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끝까지 좋은 플레이로 오랜만에 대한민국 선수의 신인왕 수상을 보고 싶네요. 공동 2위 그룹에 9명의 선수가 -6 언더파를 기록하면서 유해란 선수를 위협하고 있네요. 신지은 선수도 공동 2위 그룹에 합류했습니다. 최근 솔하임컵을 마치고 LPGA투어에 복귀한 렉시 톰슨 선수도 보이네요.

     

    유해란선수 세계랭킹 및 획득상금

     

    유해란 1라운드스코어

     버디만 7개를 잡아내면서 1라운드 단독 선두에 오른 유해란 선수.

    신지은 1라운드 스코어

    신지은 선수 역시 버디만 6개를 잡아내면서 완벽한 플레이로 공동 2위 그룹으로 기분 좋게 1라운드를 마쳤습니다.

     

    2. 10위권 선수들

    월마트NW아칸소챔피언십

     대한민국의 이정은 선수, 지은희 선수가 선두에 3타 뒤진채로 공동 18위에 자리 잡고 있네요.

     

    3. 20위권 선수들

    월마트NW아칸소챔피언십

    노 예림 선수를 비롯해 많은 선수들이 -3 언더파 그룹에 몰려 있습니다.

    월마트NW아칸소챔피언십

    대한민국의 양희영 선수, 이정은6 선수도 공동 26위로 1라운드를 마쳤네요. 전체적으로 좋은 스코어가 기록되다 보니 2라운드 컷통과를 안심하기는 이르네요.

     

    4. 50위권 선수들

    월마트NW아칸소챔피언십

     워낙 많은 선수들이 20위권 그룹을 형성하다 보니 바로 50위권으로 넘어갑니다. -2 언더파 공동 54위 그룹에도 정말 많은 선수들이 자리 잡고 있네요. 김세영 선수, 김아림 선수도 공동 54위로 2라운드에서 치열한 컷통과 경쟁을 펼쳐야겠네요.

    월마트NW아칸소챔피언십

     박금강 선수, 장효준 선수도 공동 54위 그룹에 합류했습니다. 2라운드에서 안전하게 컷통과를 하기 위해서는 최소 2타 이상을 줄일 필요가 있겠네요. 현재 1라운드 스코어상으로는 2라운드 컷통과 스코어는 -2 ~ -4언더파로 결정될 확률이 높겠네요.

     

    2라운드 컷통과스코어 및 실시간순위

     

    5. 70위권 선수들

    월마트NW아칸소챔피언십

    70위권에 김효주 선수, 이미향 선수, 전인지 선수가 자리 잡고 있네요. 충분히 컷통과를 할 수 있는 포지션입니다. 일단 최소 소 2타에서 3타 정도는 줄여놓아야 컷통과를 할 수 있을 거 같네요. 좋은 플레이로 컷 통과를 기대해 봅니다.

     

    6. 90위권 이하 선수들

    월마트NW아칸소챔피언십
    월마트NW아칸소챔피언십

    90위권으로 1라운드 하위권에 쳐져 있지만 충분히 컷통과를 할 수 있는 스코어입니다. 대부분의 선수들이 쉽게 플레이가 되면서 하위권에 쳐져 있긴 하지만 2라운드에서 많은 순위 변동이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월마트NW아칸소챔피언십

    이일희 선수, 안나린 선수, 유소연 선수가 1라운드를 마치고 하위권으로 밀려 있습니다.

    월마트NW아칸소챔피언십

     주수빈 선수도 1라운드에서 +2 오버파로 하위권이지만 충분히 자력으로 컷통과를 할 수 있는 스코어니 파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2023 월마트 NW 아칸소 챔피언십 중계방송 일정 - JTBC GOLF

    월마트 NW 아칸소 챔피언십 중계방송

    • 1라운드 - 9월 30일(토) 오전 03:00 ~
    • 2라운드 - 10월 1일(일) 오전 02:45 ~
    • FR라운드 - 10월 2일(월) 오전 04:45 ~

     

    실시간 중계방송 보러가기

     

    [JTBCGOLF]국내 최대의 골프포탈 JTBCGOLF.com

    월마트 NW 아칸소 챔피언십 -->

    jtbcgolf.joins.com

      2023 LPGA투어 신인상을 노리는 유해란 선수의 우승이냐? 아니면 한 타 차로 뒤져있는 2위 그룹의 역전 우승이냐 남은 2라운드와 FR라운드 정말 흥미진진하게 펼쳐지겠네요. 컷탈락 스코어에 몰린 수많은 선수들의 순위 변동을 보는 것도 관전포인트가 될 거 같습니다. 대한민국 선수들 모두 좋은 성적을 거두길 기대해 봅니다~

    728x90
    BIG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