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차
2024 파리 올림픽 남자골프 종목이 8월 1일부터 르 골프 내셔널 골프클럽에서 시작이 되었습니다. 1라운드를 모두 마친 가운데 선수들의 경기결과 체크해 보겠습니다.
파리올림픽 남자골프
총 60명의 선수가 출전해 메달 경쟁을 펼치게 됩니다. 세계랭킹 기준으로 산정이 되며, 미국이 가장 많은 4명의 선수가 참가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은 안병훈 선수와, 김주형 선수가 출전을 해 우승경쟁을 펼치겠습니다.
4라운드 스트로크 플레이로 스코어가 가장 선수순으로 메달의 색깔이 정해지며 별도의 컷탈락 없이 모든 선수가 4라운드를 모두 플레이를 하게 됩니다.
- 대회 일정 - 2024년 8월 1일(목) ~ 8월 4일(일)
- 대회 장소 - 르 골프 내셔널 골프클럽(Le Golf National)
파리올림픽 남자골프 1라운드 경기결과
1. TOP 10 선수들
일본의 히데키 마쓰야마 선수가 8타를 줄이는 활약을 펼치면서 1라운드 리더보드 최상단에 이름을 올렸네요. 2020 도쿄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 잰더 쇼플리 선수도 6타를 줄이면서 올림픽 2연패를 향해 좋은 출발을 보여주었습니다. 리브골프에서 활약중인 칠레의 호아킨 니에만 선수도 5타를 줄이면서 좋은 출발을 보여주었네요.
대한민국의 대표로 출전한 김주형 선수도 버디만 5개를 잡아내는 활약으로 공동 3위에 올라 우승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
PGA투어에서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는 김주형 선수의 메달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네요. 시상대 최상단에 올라서길 기대해 봅니다. 작년에 DP월드투어 프랑스 오픈에 출전해 이미 이 코스에서 플레이를 해본 김주형 선수는 작년에 6위를 기록할 만큼 좋은 활약을 펼친 코스라 더욱더 기대가 됩니다.
공동 6위권에 세계랭킹 1위 미국의 스코티 셰플러 선수를 비롯해 영국의 토미 플릿우드, 오스트리아의 셉 스트라카, 스페인의 존 람 선수까지 포진해 있어 마지막 라운드까지 우승경쟁이 치열하게 벌어질듯 하네요.
2. 10위권 선수
슬로우 스타터인 아일랜드의 로리 맥길로이 선수도 1라운드에서 3타를 줄이면서 공동 14위에 올라 좋은 출발을 보여주었네요. 스웨덴의 루드비그 아베르그, 멕시코의 카를로스 오티즈 선수도 공동 14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3. 20위권 선수들
대만의 판첸총 선수, 호주의 제이슨 데이, 스페인의 데이비드 푸이그 선수가 2타씩을 줄이면서 공동 21위로 1라운드를 모두 마쳤습니다.
프랑스의 빅토르 페레즈, 일본의 케이타 나카지마, 덴마크의 니콜라이 호이고르, 노르웨이의 빅토르 호블란, 미국의 콜린 모리카와 선수는 1타를 줄이면서 공동 29위로 1라운드를 마쳤네요. 선두와는 7타 차이가 나지만 충분히 역전이 가능한 스코어입니다.
4. 40위권 선수들
대한민국의 안병훈 선수는 시작하자마다 버디를 3개 연달아 잡아내면서 좋은 플레이를 펼쳤지만 아쉽게도 보기를 4개를 기록하면서 한타를 잃어 48위에 이름을 올렸네요. 남은 라운드에서 차곡 차곡 타수를 줄여나가길 기대해 봅니다.
독일의 스테판 야거, 벨기에의 토마스 데트리, 아일랜드의 셰인 로우리 선수가 이븐파를 기록하면서 공동 42위로 1라운드를 모두 마쳤습니다.
5. 50위권 선수들
호주의 이민우 선수와 콜럼비아의 카밀로 빌리가스 선수가 5타씩을 잃으면서 공동 59위에 올라 최하위를 기록한 1라운드 남자골프 경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