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차
2024 LPGA투어 아시안 스윙 대회로 치러지는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대회가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서원밸리CC 서원힐스 코스에서 개최가 되었습니다. 어제 비로 인해 2라운드가 순연되었는데요. 오늘 오전에 펼쳐진 2라운드 잔여경기 경기결과 순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LPGA투어에서는 2019년 초대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다섯번째 대회로 치러지는 대회입니다. 총상금 $ 220만 달러와 우승 상금 $ 33만 달러가 걸려 있는 대회입니다. 이 대회는 2015년 KLPGA 대회로 시작했지만 2019년부터는 LPGA투어와 KLPGA투어가 공동 개최하면서 한국 선수들의 LPGA 등용문으로 자리잡는듯 했으나, 메인스포서인 KEB 하나은행 측이 계약 연장을 하지 않으면서 LPGA투어가 단독으로 진해잉 되고 있습니다. 과거 KLPGA투어와 공동 개최할때는 KLPGA투어 상금 순위 30위 이내의 선수들에게도 출전 자격이 주어졌습니다.
스카이 72 골프클럽, LPGA인터내셔널 부산, 오크밸리 컨트리클럽, 서원밸리 컨트리클럽에서 대회가 개최가 되었습니다. 올해는 작년에 이어 서원밸리 컨트리클럽 서원힐스 코스에서 개최가 됩니다.
2024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라운드 경기결과
2라운드 경기중 폭우로 인해 순연된 경기가 10월 19일 오전에 잔여 경기를 모두 마치고 2라운드를 마쳤습니다. 2라운드 경기결과 순위 체크해 보겠습니다.
1. TOP 10 선수들
호주의 한나 그린선수가 2라운드에서 8타를 줄이면서 -16언더파를 기록해 단독 1위로 올라섰습니다. 1라운드에서도 제니신, 애슐리 뷰하이 선수와 함께 공동 1위에 오른 한나 그린 선수는 2라운드에서도 단독 선두에 오르면서 와이어투와이어 우승을 노리게 되었네요.
애슐리 뷰하이 선수도 6타를 줄이면서 단독 2위를 기록해 선두와는 2타 차이를 유지했습니다. 이 대회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히는 리디아 고 선수도 6타를 줄이면서 순위를 공동 3위까지 끌어 올렸네요. 제니신 선수는 2라운드에서 3타를 줄이면서 한나 그린 선수에는 5타 뒤진 고동 3위로 마쳤습니다.
리안 오툴 선수도 7타를 줄이면서 공동 5위까지 순위를 끌어 올렸네요. 김아림 선수가 5타를 줄이면서 공동 5위까지 순위를 끌어 올린 반면, 최혜진 선수는 4타를 줄이면서 순위를 유지했네요. 유해란 선수도 3타를 줄이면서 선전했지만 순위는 공동 5위로 한단계 밀려났습니다.
2. 10위권 선수들
임진희 선수와 박금강 선수가 각각 4타를 줄이면서 공동 12위까지 순위를 끌어 올렸습니다. 김효주 선수는 2타를 줄이면서 공동 12위로 순위가 내려갔네요. 성유진 선수는 1타를 줄이는데 그치면서 공동 12위까지 내려왔습니다.
3. 20위권 선수들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아마추어 신분으로 대회에 출전한 오수민 선수가 3타를 줄이면서 공동 22위에, 양희영 선수는 2타를 줄이면서 공동 22위를 유지했습니다. 이정은6 선수는 1타를 줄이면서 공동 22위에 자리 잡았네요. 인뤄닝 선수가 5타를 줄이면서 순위를 공동 22위까지 끌어 올리면서 아시안 스윙 2개 대회 연속 우승에 도전하겠습니다.
정지효 선수, 양효진 선수, 이소미 선수가 각각 -5 언더파를 기록하면서 공동 29위로 순위를 끌어 올렸네요. 지노 티티쿨 선수도 3타를 줄이면서 순위를 끌어 올렸네요. 아리야 주타누간, 앤젤 인, 로즈 장 선수는 순위가 하락한 2라운드 입니다.
4. 40위권 선수들
김세영 선수가 이븐파를 기록하면서 공동 40위까지 순위가 밀렸네요. 디펜딩 챔피언 이민지 선수는 한타를 잃으면서 공동 40위까지 내려왔네요. 대회 2연패로 가는길이 쉽지 않겠습니다. 지은희 선수도 +2 오버파를 기록해 공동 40위까지 내려왔습니다.
브룩 헨더슨, 노예리미, 가비 로페즈, 모리야 주타누간 선수가 -3 언더파를 기록하면서 공동 46위로 2라운드를 모두 마쳤습니다.
5. 50위권 선수들
제니퍼 쿱초, 에밀리 크리스틴 페데르센, 안나린 선수가 -2 언더파를 기록하면서 공동 52위로 2라운드를 모두 마쳤습니다.
신지애 선수는 2라운드에서 -1 언더파를 기록해 파울라 레토, 대니엘 강 선수와 함께 공동 59위를 기록했습니다.
6. 60위권~ 선수들
사라 슈멜젤, 자스민 수완나푸라 선수가 공동 64위에 릴리아 부 선수는 공동 66위로 2라운드를 모두 마쳤네요.
이미향 선수, 전지원 선수는 오버파를 기록하면서 하위권으로 2라운드를 모두 마쳤습니다. 패티 타바타나킷 선수도 2라운드에서 타수를 줄이는데 실패하면서 순위를 소폭 상승하는데 그쳤네요.
3라운드는 쌀쌀해진 날씨로 인해 선수들이 과연 어떤 플레이를 보여줄지 변수로 작용할 수도 있겠습니다. 전날 내린 폭우로 인해 그린 및 페어웨이에도 상당히 영향을 미칠것으로 보이네요.
BMW Ladies Championship | Leaderboard | LPGA | Ladies Professional Golf Association
BMW Ladies Championship October 17-20, 2024 | Seowon-gil, Gwangtan-myeon, Paju-si, Gyeonggi-do, Republic of Korea
www.lpga.com
2024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R 하이라이트